요즘 디즈니 팝과 Zooba 하느라 새 게임을 오랬동안 안 뒤져보다가,
우연히 Hexonia를 보게 되었는데… 바로 Time-wrap 당했다;;
문명을 알맞게 단순화 해서 모바일에 깔끔하게 탑재한 게임이다.
‘문명’ 하셨습니다. 아니, ‘헥소니아’ 하셨습니다.
올해 초 나온 게임인데 인기가 별로 없는지, 공략이 별로 없더라. 내가 써야겠다;
(표 삽입을 위해 무려 WordPress 업데이트라는 대공사를;;;)
이름 | 가격 | HP | 이동 | 시야 | 공격거리 | 공격 | 방어 | 반격 | skill |
전사 | 2 | 20 | 1 | 1 | 1 | 10 | 8 | 9 | 러시 |
궁수 | 4 | 20 | 1 | 1 | 2 | 10 | 8 | 8 | 러시 |
대포 | 8 | 20 | 1 | 1 | 3 | 18 | 4 | 4 | 스플레시 |
방패병 | 4 | 30 | 1 | 1 | 1 | 6 | 18 | 16 | |
기마병 | 4 | 20 | 2 | 2 | 1 | 12 | 6 | 10 | 러시, 리트리트 |
기사 | 8 | 30 | 3 | 1 | 1 | 18 | 6 | 10 | 러시, 램페이지 |
창병 | 4 | 25 | 1 | 1 | 1 | 12 | 8 | 14 | 러시, 피어스 |
검사 | 8 | 30 | 2 | 1 | 1 | 18 | 12 | 14 | 러시, 아드레날린 |
폭탄병 | 8 | 20 | 1 | 1 | 2 | 8 | 8 | 6 | 러시, 스플레시 |
폭탄선 | 8 | 20 | 2 | 1 | 2 | 14 | 14 | 10 | 러시, 스플레시 |
제독 | 12 | 25 | 1 | 1 | 1 | 10 | 8 | 9 | 러시 |
전투함 | 12 | 25 | 3 | 2 | 2 | 16 | 10 | 14 | 러시 |
보트 | – | – | 2 | 1 | 2 | 8 | 6 | 6 | 러시 |
그리핀 | – | 35 | 2 | 2 | 2 | 14 | 10 | 12 | 러시, 폭격, 비행 |
선장 | 8 | 30 | 1 | 1 | 1 | 12 | 9 | 12 | 러시 |
거북선 | 8 | 30 | 3 | 2 | 1 | 18 | 10 | 12 | 러시, 램페이지, 상륙 |
신녀 | – | 20 | 2 | 2 | 2 | 10 | 14 | 9 | 러시, 정신 지배, 헤이스트, 치료 |
어쌔신 | 4 | 20 | 1 | 2 | 1 | 12 | 8 | 8 | 러시, 현상금, 칼날 질주 |
기술
- 러시(이동 후, 공격 가능)
- 스플래시(주변 공격. 타격점에서 멀어질수록 피해 감소)
- 리트리트(공격 후, 한번 더 이동 가능)
- 램페이지(적 킬 성공 시, 연속 공격)
- 피어스(공격 방향 2 타일의 적에게 동시 공격)
- 아드레날린(공격 또는 반격 후, 자신의 체력을 회복)
- 폭격: 공격 대상과 주변의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, 원래 위치로 복귀
- 비행: 모든 타일 이동 가능, 단 이동 보너스 효과 적용 불가
- 상륙: 적 처치 시, 육지 타일로 이동
- 정신 지배: 체력 -8, 공격 대상을 1턴 간 조종(방패병 도시 탈출)
- 헤이스트: 아군 유닛 1턴 간 이동 +1
- 치료: 대상 주변의 유닛까지 체력 회복
- 현상금: 적 처치 시 +2 골드
- 칼날 질주: 공격 대상에게 대시하여 피해를 입힘(강 건너기!)
팁
- 마을을 점령하면 기술 개발 비용이 오른다! 그러므로 기술 개발 먼저 하고 점령하자.
- 유닛 훈련/기술 개발/토지 개발